• NOW 센터

24년 생태계조성단 3차회의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가사종합센터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4-05-09 14:47

본문

5월 2일(목) 오후 2시 한국노총 소회의실에서 24년 생태계조성단 3차회의가 열렸습니다.


복지재단 이상진본부장, 노총대협본부 강금선실장,  조직본부 박주현차장, 노동공제회 송명진사무국장,  


센터상담팀장, 홍보팀장 참석하였습니다.


경과보고와 안건논의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경과보고에서는 센터 4월과업보고가 있었습니다. 조례제정부문에서는 용산구조례 본회의의결, 전국 권역별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가사근로자 프로필사진 촬영행사 추진, 노동부, 센터 공동으로 가사근로자법 권역별 설명회를 5월중 실시예정 등을 보고하였습니다. 



논의안건으로 


1. 대국민캠페인 실행안 최종검토


노총기관지에 포스터게재, 회의, 워크샵에 참여하여 직접 홍보 캠페인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음, 노동부에 캠페인 홍보요청하기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2. 가사근로자법 시행 2주년 국회토론회 


6/12~13에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하는 것을 검토하고, 토론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하여 발제자, 토론자 확정해야 함. 


의원실주최, 주관은 센터, 유니온으로 함.  발제자는 그간의 현황 종합하고 의원실의 법개정안, 노동부의 법개정안을 포함하여 발표함.


토론자로 현장노동자, 제공기관, 노동부, 연구자 등으로 준비하자고 논의하였습니다.



3. 조례제정 광역단체 간담회 추진


우선 경기도를 진행하는데, 경기도의원을 5월중 만나 전반적인 내용을 협의하자고 하였습니다. 



4. 기타안건


가사노동자 산재적용건인데, 유니온과 협의하여 입법과제로 할 지 등 정책 목표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상의 안건토의를 끝으로 생태계조성단 3차회의를 마쳤고, 다음 4차 회의는 6월11일 오전 10시30분에 하기로 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